About장비소개

1. 필립스 유방 초음파( Philips, IU-22)

초음파 장비는 유방 검사를 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장비입니다. 김은영 유외과에서는 대학병원과 동일한 진료 수준을 제공하기 위하여 유방,갑상선 전문 초음파기기로서 현재 가장 뛰어난 해상도를 인정받고 있는 Philips사의 iU-22를 도입하였습니다. 이는 대학병원 급에서도 많지 않은 고가의 장비로 유방 전문의들이 가장 선호하는 장비입니다.
또한 국제 의료영상 전송 (Digital Imaging Communications in Medicine (DICOM))을 사용하여 초음파 검사 후 바로 컴퓨터 화면(PACS)을 통해 우수한 화질로 보실 수 있습니다.

2. 캐논메디칼 프리미엄 초음파 Aplio 300 Platinum

캐논의 초음파 연구개발의 역사는 1960년대로 거슬러 올라가 A-모드 스캐너를 처음으로 개발하는 것을 시작으로 최초의 컬러 도플러 시스템 개발, 최초의 TDI(Tissue Doppler Imaging) 시스템 개발로 이어지며, 현대 초음파 기술의 근간이 되고 있습니다. 캐논 프리미엄 초음파 모델인 Aplio 300 플래티넘은 캐논 초음파의 Flagship model로서 뛰어난 이미징 기술력이 그대로 적용되어 균일하고 우수한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3. 횡파 탄성초음파 (shearwave elastography, 쉐어웨이브 엘라스토)

김은영 유외과에서는 캐논 메디칼 프리미엄 초음파인 Apolio 300 Platinum 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횡파 탄성 초음파란 shear wave라는 횡파를 이용하여 종괴의 단단한 정도를 보는 기술로 “단단할수록 악성의 위험도가 높다.”는 논문 결과를 바탕으로 이 기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캐논의 탄성 초음파는 유방 결절의 암위험도 예측과 진단에 도움이 되는 신의료 기술로 인정받아 미국 FDA에 승인되었습니다.

4. 초음파로 미세석회화 검사를 하는 유방 마이크로 퓨어 기술( Micropure )

김은영 유외과에서 사용하고 있는 캐논 메디칼 프리미엄 초음파인 Apolio 300 Platinum의 마이크로 퓨어 기술은 유방/갑상선 내 미세석회화를 구별하는 기술입니다. MicroPure 기술은 명도 히스토그램(Brightness Histogram)과 필터링 기술을 이용해 유선의 독립된 high-echogenic spots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 퓨어의 장점: 미세석회는 유방 촬영에서만 보이므로 조직검사 시행 시 유방 촬영기에 눌린 상태로 수술하거나 바늘을 넣어 바늘 주위를 수술했으나 초음파에서 보이는 경우, 초음파로 보면서 쉽고 정확한 조직검사가 가능합니다.

5. Mammotome EX (Upgrade Mammotome)

맘모톰은 유방에 흉터를 남기지 않고 유방의 멍울을 제거 또는 조직검사를 시행할 수 있는 기기입니다. 세계적인 의료업체인 Johnson & Johnson (U.S.A.)에서 생산하여 미국 FDA 승인을 거쳐 미국전역의 유방전문센터와 국내 대학병원급에서 시행되고 있는 장비입니다. 김은영 유외과에서는 1995년 맘모톰이 개발된 이후 발생한 단점을 해결한 최신 기종의 Mammotome EX를 도입하였습니다. Mammotome EX는 기존 맘모톰 보다 수술시간이 짧고,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시술할 수 있는 장비입니다.

6. 유방 촬영 (Genoray, MX-300)

방사선 조사량이 적으면서도 가장 좋은 질의 유방 촬영 영상을 얻을 수 있는 장비입니다. 고화질의 유방 촬영 기계로 기존 촬영 기계에 비하여 통증을 좀 더 완화하면서도 정확한 해상도를 자랑하는 장비입니다.

7. Konica CR (Konica, Minolta-110HQ)

유방 촬영기에서 컴퓨터화하여 고해상도 모니터를 통해 판독을 할 수 있는 장비입니다.